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당 슬라이드는 키보드(TAB)키로 이동 후 키보드(화살표) 운용,작동 가능한 슬라이드 입니다.
교육기부와 함께하는 사람들
구분, 기관명, 기관유형, 홈페이지 등의 내용을 포함한 표
구분 기관 기부자
기관명 (재)꽃과어린왕자
기관유형 협회 및 학회
홈페이지 www.ecolonglong.or.kr
기부자 소개
(재)꽃과어린왕자’는 꽃을 돌보던 어린왕자의 마음으로 우리 어린이들을 돌보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지난 2002년 코오롱 그룹이 설립한 재단입니다. (재)꽃과어린왕자는 인재양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대상이 바로, 우리 어린이들이라는 점에 주목합니다. 꽃과어린왕자라는 재단의 이름처럼, 꽃을 돌보던 어린왕자의 마음으로 우리 어린이들을 돌보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찾아가는 에너지학교 에코 롱롱’,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 프로그램 운영과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가 있습니다. '찾아가는 에너지학교 에코 롱롱‘과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신재생에너지 및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써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는 초등학생 중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학생 30여명을 선발하여 장학금 지급과 함께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를 개최하고 참가하도록 하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실현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활동분야
-환경교육 -친환경 에너지 교육 -신재생 에너지 교육
주요경력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 2009년부터 신재생에너지 및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특수 개조된 차량과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및 기관을 방문하여 교육 진행 - 에코 롱롱 큐브_서울: 2018년에 서울시 강서구에서 개관한 전시체험 공간으로 미래 에너지에 대한 상상을 넓힐 수 있는 전시체험과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주제별 교육 체험을 제공 - 에코 롱롱 큐브_김천: 2022년 경북 김천시에 개관한 전시체험 공간으로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소비하는 에너지 프로슈머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 및 프로그램을 제공
주소
등록된 프로그램
cript>